ricossa-2-1
ricossa-2-2
ricossa-2-3
ricossa-2-4
ricossa-2-5
ricossa-2-6

RICOSSA INVITE YOU IN

리코사 와이너리는 1800년대 후반 로렌조 리코사(Lorenzo Ricoss)가 아스티 외곽지역에설립한 작은 증류소가 그 기원입니다. 리코사 증류소는 피에몬테를 여행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들러야 하는 명소가 되었는데 많은 여행객들은 증류주보다는 와인을 찾았고, 리코사는 피에몬테의 특산품인 네비올로, 바르베라 등을 원료로 와인을 생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리코사가 만든 와인은 아스티 지역 대회를 휩쓸기 시작했고 피에몬테를 넘어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자 리코사 증류소는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로 변신하게 됩니다. 2000년대 글로벌 기업인 몬도델비노의 가족으로 편입된 리코사는 이탈리아를 넘어 글로벌 와인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오늘날 이탈리아 피에몬테를 대표하는 와인의 하나로 성장하였습니다.
ricossa1-1
2014년 유네스코는 피에몬테 주 랑게, 로에로, 그리고 몬페라토 지역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이 지역은 이태리 최고의 와인인 바롤로, 바르바레스코가 생산되는 곳으로 일교차가 커서 품질 좋은 와인생산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리코사 빈야드는 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ricossa1-2
바롤로, 바르바레스코, 바르베라, 가비, 모스카토 등 전통적인 피에몬테 와인을 생산하고 있는 리코사는 와인을 생산하기 시작한 1900년대 초부터 지금까지도 각종 와인대회를 석권하고 있는, 최상의 품질을 보증하는 이탈리아 피에몬테의 와인입니다.
to top button